DB손해보험(동부화재) 프로미카 SOS긴급출동 서비스 안내
운전을 하다보면, 차량의 문제로 인해 자동차가 갑자기 멈춰서 견인 및 점검이 필요한 경우가 때때로 발생합니다. 특히 새벽 일찍 또는 밤 늦은 시각에나, 고속도로 한복판에서 이런 상황에 맞닿뜨리게 되면 당황스럽고 무섭기도 합니다. 365일 24시간 어디서든 긴급출동 서비스가 있다면 안심하고 운전할 수 있을 것입니다. DB손해보험에서는 국내 최초 모바일 기반 긴급출동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DB손해보험(구 동부화재) 프로미카 SOS(긴급출동)서비스 10가지 항목에 알아보겠습니다. DB손해보험 자동차보험에 계약한 고객이 운행 중 자동차에 긴급한 상황(자동차 고장, 배터리 방전, 차문 잠김 등)이 발생할 경우, 모바일 앱을 통해서 SOS긴급출동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긴급출동서비스
B손해보험 자동차 보험계약자는 해당 모바일 앱을 통해서 24시간 긴급출동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접수완료 시 출동기사 위치 실시간 확인이 가능합니다. 아래와 같이, 모바일 앱에서, 긴급출동 요청을 클릭합니다. 생년월일과 휴대폰번호를 입력합니다. 위치정보를 제공합니다. 그런 다음 긴급출동서비스를 선택합니다.
SOS 긴급출동 서비스 10가지 항목 안내
01 긴급견인 서비스
고장 또는 사고로 자력으로 운행이 불가하고 긴급견인이 필요한 경우, 1일 1회에 한하여 보험증권에 기재된 견인거리를 한도로 가까운 정비공장까지 견인해 드립니다. 다만, 초과하는 비용에 대해서는 고객이 직접 부담하여야 합니다. 또한, 차량의 구조변경 및 적재물 등으로 인하여 서비스 제공에 제한이 생길 경우 서비스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 견인거리 20km 가입은 2015.2.11 이후 계약부터 가능합니다.
- 프로미카 오토케어서비스 특약에 가입된 경우, 1일 1회 60km를 한도로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02 휴즈교환 서비스
휴즈합선으로 자동차 운행이 불가한 경우, 휴즈를 교환하여 드립니다.
03 비상급유 서비스
운행 중 연료가 소진되어 운행이 정지된 경우에는 보험기간 중 총 2회, 1회당 3리터까지 비상급유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단, 비상급유 시 3리터를 초과한 경우, 2회 사용 이후 비상급유서비스를 추가로 사용할 시에는 연료비용은 직접 부담하여야 합니다.
- LPG차량 및 전기자동차의 경우에는 DB손해보험증권에 기재된 견인거리를 한도로 하여 충전할 수 있는 가장 가까운 충전소까지 견인해 드립니다.
- 초과하는 거리에 대해 발생한 비용은 별도 부담하셔야 합니다.
04 긴급구난 서비스
고객의 자동차가 자력으로 운행할 수 없는 경우 긴급구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니다. 다만, 긴급구난 서비스는 별도의 구난장비 없이 출동한 자동차로 구난 가능한 경우에 한합니다. 특수 구난을 한 경우에는 별도의 사용료가 부과됩니다.
*특수 구난 경우 안내
(1) 2.5t 초과하는 구난형 특수자동차로 구난한 경우
(2) 2대 이상의 구난형 특수자동차가 구난한 경우
(3) 구난작업을 시작하여 견인고리 연결까지 30분 이상 초과된 경우
(4) 2,500cc 이상 국산차량 및 외제차량을 구난한 경우
05 배터리충전 서비스
배터리 방전으로 운행할 수 없는 경우 충전 조치해 드립니다. 다만, 배터리 교체 시 실비는 고객이 부담해야 합니다.
06 부동액 보충 서비스
자동차 부동액 부족으로 운행이 어려운 경우에는 부동액을 보충해 드립니다.
07 타이어교체 서비스
타이어 펑크로 운행이 불가한 경우, 예비 타이어가 있는 경우에 한해 예비 타이어로 교체해 드립니다.
08 잠금장치 해제 서비스
자동차 열쇠를 깜빡하고 실내에 두거나 또는 분실 등으로 차문을 열 수 없는 경우 잠금장치를 해제해 드립니다.
다만, 트렁크 잠금장치 해제는 제외됩니다. 외제차량 및 잠금장치 해제가 불가능한 차량의 경우에는 서비스가 불가합니다. 또한, 잠금장치 해제를 위하여 부득이하게 파손이 발생할 경우, 원상복구를 위해 소요되는 비용은 보상하지 않습니다.
09 브레이크/파워오일 보충 서비스
브레이크오일 및 파워오일의 부족으로 운행이 불가능한 경우, 오일 부족분을 1리터 이내에 한해 보충해 드립니다.
10 타이어펑크 수리 서비스
타이어 펑크가 발생하여 운행이 불가능한 경우 수리해 드립니다.
타이어펑크 수리 서비스 제공이 어려운 경우, 긴급견인 서비스나 타이어교체 서비스를 제공해 드립니다.
기타 유의사항 안내
- DB손해보험 회사의 특별약관에서 정한 서비스의 요청지가 견인차가 접근하기 어려운 지역이나 도서 산간지역 또는 통신이 원활하지 못해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 하다고 판단되는 지역인 경우에는 SOS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 긴급출동 SOS서비스의 지연 또는 미제공으로 인해 발생된 간접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보상하지 않습니다.
- 피보험자의 책임 없는 사유로 인해 긴급출동 SOS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해서 피보험자가 개인적으로 금액을 부담한 경우, 회사가 통상적으로 부담하는 비용 상당액을 한도로, 피보험자가 부담한 금액을 지급합니다.
- 긴급출동 SOS서비스를 6회(보험기간 1년 미만인 경우는 3회) 받은 시점부터 자동으로 종료됩니다.
동부화재 프로미카 협력정비업체 서비스 안내
동부화재는 자동차 보험사고 발생 시 최상의 정비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정비시설 및 기술력 등 엄격한 기준을 통해 정비업체를 선정합니다.
1.안심택배 서비스: 고객의 요청이 있는 경우 왕복 20KM까지 가능합니다.
2.무료세차 서비스: 차량 수리 후 내외부 세차서비스가 제공됩니다.
3.무료견인 서비스: 요청이 있는 경우 왕복 20KM까지 견인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4.무상점검 서비스: 에어컨, 배터리, 라이닝, 워셔액, 타이어공기압, 오일 및 부동액을 보충해드립니다.
5.품질보증 서비스: 사고수리에 대한 품질보증 1년간 보증됩니다.
아래와 같이 자주하는질문에 대한 답변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www.directdb.co.kr/clam/atarc/sos/sosSrv.do
동부화재
긴급출동 및 사고접수
전화번호는
15888-0100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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